일상의 쉼표/일상의 쉼표

자전거 무료로 대여하는 방법! 관악구 자전거 대여소

빕비 2020. 9. 14. 21:43

 

요즘 날씨가 화창하고 선선한게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요.

날씨가 선선해져서 그런지
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
많이 보이길래
저도 한 번 타볼까 하고 따릉이 어플을 받았는데요,


 

내가 탈 따릉이는 어디에..

 

 

이용하는 사람이 어찌나 많은 지

맨날 대여불가더라구요..

 

저번에는 근처에 2대가 남아 있길래

열심히 걸어서 갔는데

알고보니 한 대가 고장나 있던 적도 있고,

먼저 오신 분들이 줄을 서서 대여중이셔서

눈물을 머금고 돌아올 수밖에 없었습니다.

 

나는 영영 이용할 수 없는 것인가 하고

어플을 지웠다 깔았다 하던 중

얼마 전 우연히 자전거 무료 대여소를 알게 되었어요!

 

근 4년 간 관악구 주민으로 살았지만 모르고 있었는데,

저만 몰랐을 수도 있지만..

혹시 저처럼 모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

좋은 시설을 공유하고자 포스팅 해보았습니다.


 

관악구 자전거 무료로 대여하는 방법!

 

 

우선 위치는 따릉이 대여소 중

'2102.봉림교 교통섬' 부근이에요.

(자전거 종합센터는 지도 상에 안 나와서 별도 체크!)

 

 

횡단보도 건너 따릉이 대여소 (2102)가 있는데,

거기서 왼쪽으로 쭉 걸어가면

작은 공원과 공중 화장실이 보입니다.

 

 

그리고 그 안쪽으로 가면

자전거 수리센터가 보이는데,

그 옆에 바로 관악구 자전거 종합센터가 있습니다.

 

이용 시간은 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

대여는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다는 점!

(저는 처음에 모르고 6시 10분에 갔더니
문이 닫혀서 대여를 못했어요ㅠ)

 

 

 

이 곳은 자전거 대여와 보관이 모두 가능한데,

처음 온 사람은 동의서 + 신청서 작성

두 번째 이상부터는 신청서만 작성하면 됩니다.

매우 간단!

 

 

저는 첫 방문이어서 신분증을 보여 드린 후

대여가입 동의서를 작성했어요.

 

동의서 작성 후 관리인분께 전달 드리고

신청서에 이름, 핸드폰번호,

대여하는 자전거 넘버, 열쇠 대여 유무만

체크하면 끝!

 

 

안 쪽에 자전거가 이렇게나 많이 있었는데요.

오른쪽 라인은 대여할 수 있는 자전거로

1인용 자전거부터 2인용 자전거,

뒤에 짐을 실을 수 있게
캐리어가 달려 있는 
자전거도 있었어요.

 

 

왼쪽 라인은 보관해 둔 개인 자전거들이라고 합니다.

 

 

그럼 이제 왼쪽에 있는 자전거들 중에서

타고 싶은 자전거를 선택하면 됩니다.

 

 

저는 28번을 선택해서 신청서에 적었고

중간에 세워 두려고 해서 열쇠도 따로 신청해서

받아 두었어요.

 

 

나중에 다 타고 나서 반납할 때는

센터로 다시 끌고 와서 꺼냈던 자리에 넣어주면 끝!

반납시간은 오후 5시 반까지 필수

 

 

오래된 자전거가 많아 살살 다뤄주라고 하셨는데

3시간 넘게 타고 다녔는데 큰 무리없이

잘 타고 다녔어요 +_+!!

 

관리인 분도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

관악구 주민이 아니어도 대여 규칙만 잘 지킨다면

무료로 대여가 가능한 너무 좋은 시설이었습니다:)